저번에 Mr.Children 1화를 소개하고 제가 좋아하는 노래를 더 들려주고 싶어서 2화를 준비했다.
1화에 이어서 2화도 유명한 곡 위주로 소개를 하려고 한다.
아마 Mr.Children 소개 글을 4~5화 정도 할 예정이라서 조금 길어질 수 있을 수 있다.
미스터칠드런 말고도 소개하고 싶은 가수나 노래가 많지만 우선 미스터칠드런 곡 위주로 추천하고자 한다.
1. Everything (it's you) (1997)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MLdS2ZiI8w
첫 번째로 소개할 곡은 Everything (it's you)라는 곡이다.
1997년 발매한 곡으로 당시 많은 인기를 받았던 곡 중 하나다.
가사 중 "세상 물정 몰랐던 소년 시절부터 자신만을 믿고 살았지만 마음씨 넓은 사람들에 도움으로 살아가는 중에 어떻게 살아가는 지금의 나로서"라는 첫 가사가 인상 깊게 들린다.
또한, 노래 중에 미스터칠드런 노래 중 기타 솔로가 감명있게 들리는 곡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.
2. es ~ Theme of es ~ (1995)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bSrrsuOWJk
두 번째로 소개할 곡은 es ~ Theme of es ~ 라는 곡이다.
이 노래는 1995년 발매한 곡으로 블로그 주인장에게 많은 힘을 주었던 노래 중 하나다.
이 노래의 가사 중 "답 따위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좋아 흐르는 대로 다가가자"라는 말이 인상 깊게 들렸다.
또한 이 노래를 들으면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.
3. シーソーゲーム 〜勇敢な恋の歌〜 (1995)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mOJIchNt3RY
세 번째 노래는 미스터칠드런의 "시소게임 ~용감한 사랑의 노래~"라는 노래이다.
이 노래는 미스터칠드런의 진중한 부분이 아닌 가벼운 모습을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곡으로 생각한다.
블로그 주인장은 학생 시절 이 노래를 많이 안 들었지만 어른이 되면서 이 노래를 꽤 듣게 되었다.
아마 곡 분위기도 신나고, 어른이 되면서 생각을 편하게 하고 싶어서 이 노래를 즐겨 듣는지도 모르겠다.
4. しるし(2006)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XA5StMti8c
네 번째로 소개할 노래는 미스터칠드런의 "시루시(증표)"라는 노래다.
꽤 노래가 길고, 잔잔하게 흘러서 지루하게 느낄 수 있지만 생각이 많아질 때 들으면 가슴 속에 박히는 노래다.
가사 중 "달링 달링"을 목 놓아 부르는 모습을 들으면 나도 이 감정에 몰입하게 된다.
블로그 주인장은 이 노래가 미스터칠드런의 대표적인 발라드 송이라 생각한다.
5. 終わりなき旅 (1998)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QCiERL2m3Ss
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할 노래는 미스터칠드런의 "끝 없는 여행"이라는 노래다.
이 노래에서 인생을 "끝 없는 여행"이라고 묘사하는 점에서 흔하게 느낄 수 있지만 가사를 알게 되면 다른 가수들과 다르게 묘사한 부분이 많아서 인상 깊게 느껴질 것이다.
특히 "시대는 혼란하고, 그 보상을 찾지"라는 부분이 현 세태를 비판하는 가사가 마음 속에 사무친다.
노래는 조금 길어서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인생에 도움을 주는 노래라고 생각한다.
보상이나 무언가를 위해 자신을 움직이는 것이 아닌 자신을 위해 움직이는 그런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.